자유게시판

해외선물의 신 시즌2 대회룰 및 규정, 운영현황 재공지

작성자 : 관리자1
리더 :
조회수 : 334
등록일 : 2017-05-29 19:50

해외선물의 신 시즌2를 진행하면서 계속 반복적으로 질문이 들어오는 부분을 정리해서 다시 공지드립니다.


1. 예탁금 기준

모든 트레이더들이 최대 예탁금 5천만원 기준에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손실이 발생할 경우 추가입금을 통해 전체 예탁금을 5천만원까지 세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수익이 발생할 경우에는 5천만원에서 전체 예탁금 자산을 늘릴 수 있습니다.

즉 손실한도 및 수익한도는 무제한이며 기본 예탁금만 5천만원으로 제한을 두는 규정입니다. 일부 트레이더분들이 잘못 이해하고 계셔서 다시 한번 공지를 드립니다.


2. 해외선물의 신 시즌2 수익금 및 각종DATA 반영 딜레이

해외선물의 신 시즌2는 오후21~새벽1시까지는 10초마다 반영하고 그 이후에는 2분마다 반영됩니다. 급변동이 있을 경우 약간의 딜레이를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3. 대회룰 및 일정

대회룰과 일정 대해서 계속 문의가 많으신데 대회룰은 이미 '해외선물의 신' 사이트 메인메뉴에 '이용안내'에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4. 손익현황에 대한 실시간 반영 및 DATA가 맞지 않는 경우

대부분의 손익부분이 맞지 않는 내용은 딜레이에 따른 차이였고 일부 DATA부분이 틀린 부분을 확인하여 해당사항을 조치했습니다.

현재 종목별에 에러가 있는 부분이 있어 추가로 수정 중임을 알려드립니다.



손익 DATA 맞다가 다시 맞아가면서 이에 대한 오해가 발생할 있는 부분은 충분히 양지하고 있으며 증권사 전산을 계속 수정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다소 시간이 걸려서 처리하고 있습니다. 대회라운드가 바뀔 때마다 전산상 오류가 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최대한 신속하게 대응 중이니 출전트레이더 시청자 분들께서 양해 부탁드립니다.



5. 손익에 대한 임의조정 루머에 대한 답변(현재 손익 DATA운영현황 및 룰)

현재 이 대회는 미국 CME그룹에서 직접 함께하고 있고 금융감독원에 제출내용을 전산으로 저장하면서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단 일체의 조작이란 있을 수 없습니다.

모든 DATA를 증권사에서 받아서 표시하기 때문에 손익을 임의로 가감할 수 없는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전산상으로 틀린 부분을 수정하는데 다소간에 시간이 걸리는 부분이 있어 이 부분 양해부탁드립니다.(대회 특성상 정상가를 쓰기 때문에 오해에 따른 차이인식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손익을 임의로 가감하는 경우는 증권사 및 CME에서 치명적인 에러로 발생하는 주문사고이외(이 때 운영위원회에서 결정하여 공지)

절대로 가감하는 경우가 없습니다.


시즌1에서는 CME에서 전산처리 에러에 따른 손익 가감 1건, 계좌매칭 오류 1건이 발생했으며 시즌2에서는 현재 단 한건도 발생할 적이 없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한 악의적인 루머에 대해 생산 또는 유포할 경우 허위사실 공표 및 명예훼손에 해당합니다.

모든 DATA는 증권사 전산과 대회운영 DB내에 저장되며 허위로 밝혀질 경우 해당 대회를 주관하는 CME그룹 및 서울경제TV, 참여 증권사의 법적인 대응이 따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